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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오샷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스마트미(이하 “회사”라 합니다)이 제공하는 인터넷 서비스인 oshot(한글명 : 오샷, 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기본적인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사용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1. 이 약관은 회사가 서비스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함으로서 효력이 발생합니다. 2. 이 약관의 적용기간은 이용자의 가입일 부터 해지일까지 로 규정 합니다. 단, 채권 또는 채무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채권, 채무의 완료일 까지 로 규정 합니다. 3. 회사는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에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지체 없이 공지합니다. 단, 요금 등 이용고객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지합니다. 4. 이용고객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 할 수 있습니다. 약관의 효력발생일 이후의 계속적인 서비스 이용은 약관의 변경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 됩니다. 제 3 조 [공지방법] 1. 회사가 특정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서비스 가입 시 등록한 전화 또는 메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불특정 다수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1주일 이상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약관의 적용] 1. 서비스 이용에 관하여는 이 약관을 적용하며,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아니한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및 개별 이용계약서를 적용합니다. 2. 제 1항에서 정한 개별 이용계약서에는 고객의 이익을 침해하거나 부당한 내용을 규정 할 수 없습니다. 제 5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용계약 : 서비스를 제공 받기 위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체결하는 계약 2. 이용신청 : 회사가 정한 별도의 기준과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신청하는 것 3. 이용정지 : 회사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 이용을 보류하는 것 4. 해지 : 이용자가 서비스 개통 후에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 5. 이용자 :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 6. 이용 아이디(ID) : 이용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선정하고 회사가 인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7. 비밀번호 : 이용 아이디와 일치된 이용자임을 확인하고, 이용자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이용자가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제 2 장 서비스 이용계약 제 6 조 [이용계약의 성립 및 체결단위] 1. 이용계약은 이용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의 이용승낙으로 성립됩니다. 2. 이용계약은 이용자 아이디 단위로 체결합니다. 3. 서비스의 대량이용 등 특별한 이용에 관한 계약은 별도 계약에 의하여 제공합니다. 제 7 조 [이용신청 및 발신번호 사전등록] 1. 서비스의 이용을 원하고 이 약관의 내용을 동의하는 사람에 한하여 회사의 서비스 페이지, 이용 신청서 등을 통해 반드시 자신의 본명으로만 이용계약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을 통한 발신번호 사전등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부정가입을 방지하기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 또는 대면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서비스를 제공⋅운영 한다 4. 회사는 고객사(회원)가 발신번호 사전등록 및 본인인증절차를 거친 후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한다. 5. 회사는 업무 수행 상 또는 기술 상 지장이 없는 경우에 그 이용계약 신청을 접수합니다. 6.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웹사이트를 통해 발신번호로 사용하고자 하는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를 사전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신청한 휴대전화번호 또는 전화번호가 이용자 본인의 명의인지를 휴대폰 본인인증,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 등의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대상으로 사기목적의 전화번호를 변작하는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기술적인 조치를 취하였습니다. - 본인전화번호와 발신전화번호 비교 확인 시스템 구축 - 본인 전화번호만 등록하여 이용하는 기능 - 웹 사이트 발신 문자의 경우 [Web발신] 문구 표시 제 8 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 및 제한] 1. 회사는 제7조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접수한 후 즉시 이를 승낙하고 소정의 절차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개통합니다.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하지 않습니다. ① 이용자가 신청한 아이디가 이미 다른 이용자에 의해 쓰여 지고 있는 경우 ② 이용신청 시 타인명의의 사용 및 허위내용의 기재 등 정확하지 않은 정보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③ 이용자가 서비스의 정상적인 제공을 저해하거나 다른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지장을 줄 것으로 예상되는 경우 ④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하여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인터넷 서비스 불량이용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⑥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 되었거나 본인확인이 불가능할 경우 ⑦ 기타 이용 신청 고객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3.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지연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회사의 기술 상 지장이 있는 경우 4. 회사는 2항과 3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신청이 승낙되지 않거나 지연된 경우, 이를 이용 계약을 신청한 사람에게 즉시 알려야 합니다. 제 9 조 [개인정보의 수집] 1. 회사는 적법하고 공정한 수단에 의하여 이용계약의 성립 및 이행에 필요한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 등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특정항목에 해당하는 개인정보를 기입하지 않은 이유로 특정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기본적인 인권을 현저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를 수집할 수 없습니다. ① 회사의 서비스를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② 사상 및 신조 ③ 출신지 및 본적지 ④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⑤ 건강상태 및 성생활 제 10 조 [이용 아이디 관리 등] 1. 회사는 이용자에 대하여 이 약관에 따라 이용 아이디를 부여합니다. 2. 회사는 이용 아이디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합의하여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경우 기존 이용 아이디는 소멸됩니다. ① 이용 아이디가 이용자의 전화번호 또는 주민등록번호 등으로 등록되어 개인 정보 노출이 우려되는 경우 ② 이용 아이디의 내용이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어긋나는 경우 ③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합리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사는 이용 아이디에 의하여 서비스 제공, 과금 등 제반 이용자 관리 업무를 수행하며 이용자는 이용 아이디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단, 그 사유가 명백하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이용 아이디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가 사용하는 이용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하여 발생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해당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3 장 계약당사자의 권리 및 의무 제 11 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유료 및 무료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하여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 되었을 때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합니다. 다만, 천재지변이나 비상사태 등 부득이한 경우에는 서비스를 일시 중단하거나 영구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회원)에게 사전 공지(안내)를 하여야 합니다. ② 천재지변 등을 제외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고객사(회원)에 사전 공지(안내) 없이 서비스를 중단 하였을 시, 이에 대한 고객사(회원)에 따른 손해를 확인 후 보상 및 할인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사업의 전부 및 일부를 휴지 또는 폐지 하고자 할 때에는 그 휴지 또는 폐지 예정일의 30일전까지 그 내용을 고객사(회원)에게 이메일, 홈페이지 등을 이용하여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을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는 이용고객에게 그 사유를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통보하여야 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하거나 배포할 수 없으며 서비스 관련 업무 이외의 목적으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 기본법, 전기통신 사업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용 제한을 받은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이용제한 사유 등을 요청하는 경우 ③ 유료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④ 통계 작성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이용자를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⑤ 게시판 서비스 등 특정 서비스에 한하여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 간 신뢰를 위하여 해당 이용자의 동의 아래 신상정보를 공개할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제4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공지 없이 명시한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전자우편이나 전화 등으로 통지하여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6. 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을 달성한 후에는 해당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하여야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상법 등 관계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② 이 약관 내 별도 규정에 의하여 보유기간을 미리 이용자에게 고지하거나 명시한 경우 ③ 이용자에게 개별적으로 동의를 받은 경우 7. 회사는 다음 각 호의 내용을 포함하는 개인정보보호방침을 정하여 지속적으로 실행하여야 하며,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이용자에게 공지하여야 합니다. ① 개인정보 수집항목 및 목적 ②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 ③ 개인정보관리 관련 불만처리에 관한 사항 ④ 개인정보보호방침의 개정에 관한 사항 8. 회사는 이용계약의 체결, 계약사항의 변경 및 해지 등 이용자와의 계약관련 절차 및 내용 등에 있어 이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도록 노력합니다. 9.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정책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보안을 지키기 위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강구하여야 합니다. 10. 회사는 전화번호 변작을 통한 사기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법규를 준수하고, 가입자가 법을 위반 시에 관련 법에 따라 조치합니다. 제 12 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 법령,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주의사항 등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해서는 아니 됩니다. 2. 이용자는 발신번호의 변작방지를 위해 번호인증 통해 발신번호 사전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3. 이용자는 이용고객의 회원가입 시 부정가입 방지를 위해 본인인증서비스 사업자가 제공하는 인증방법으로 본인인증을 거친 후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한다. 4. 이용자는 주소 및 연락처 등 이용계약사항과 관련된 개인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해치는 행위, 또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됩니다. ① 다른 이용자의 이용 아이디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② 해킹 행위 또는 컴퓨터 바이러스의 유포행위 ③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유사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④ 타인의 지적 재산권 등을 침해하는 행위 ⑤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범죄행위를 교사하는 행위 ⑥ 반국가적 범죄의 수행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⑦ 선량한 풍속 또는 기타 사회질서를 해치는 행위 ⑧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이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6.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 방송 및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7. 미래창조과학부(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에 관한) 고시 제2015-11호 제4조, 제5조ㅡ 제7조에 따라 이용자 회선또는 서비스를 최대 30일간 중지 할 수 있습니다. 단, 악의적인 목적없이 이용자의 실수로 인해 변작된 경우 이용자의 소명을 받고 심사 후 서비스를 재개 할 수 있습니다. 8. 이용자는 2015년 4월 16일부터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전화번호의 거짓표시 금지 및 이용자 보호)에 따라 정당한 사유없이 가입자 임의로 본인의 전화번호를 다른 번호로 변경하여 음성전화 발신 및 문자 메시지를 발송할 수 없습니다. 9. 이용자는 전기통신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관련 법규를 준수해야 합니다. 10. 이용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번호변작이 발견 시 관련 법규에 따라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11. 이용자는 정당하지 않은 방법으로 전화번호를 변경하여 발신하는 경우, 가입자의 통신서비스가 중지될 수 있습니다. 제 4 장 이용고객의 권리에 관한 조치 제 13 조 [열람 및 정정 요구] 1. 회사는 이용자가 방문하거나 전자서명 또는 이용 아이디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인 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고객이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또는 정정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이용고객의 대리인이 방문하여 열람 또는 정정을 요구하는 경우에는 대리관계를 나타내는 증표를 제시하도록 요구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고객으로부터 개인정보 오류의 정정 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해당 개인정보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동의의 철회] 1. 회사는 이용자가 제9조 1항의 규정사항 이외의 개인정보에 대한 동의를 철회하는 경우에는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한 수집, 이용 또는 제공에 대한 동의를 철회 할 수 있도록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제 15 조 [불만처리] 1. 회사는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이용자의 의견을 수렴하고 불만을 처리하기 위한 절차를 마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화, 전자우편 또는 서비스 화면의 상담창구를 통하여 이용고객의 불만사항을 접수·처리하여야 합니다. ① 불만형태 : 서비스 장애, 회원가입 및 탈퇴, 결제오류 및 환불, 이용 문의 등 ② 불만사항의 처리에 대해 즉시처리를 원칙으로 하지만 회사 사정에 따라 업무일 기준 24시간 내에 처리가 가능 합니다. 제 5 장 서비스의 이용 제 16 조 [서비스의 내용]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① 문자메시지 대량 발송 서비스 ② 사서함메시지 대량 발송 서비스 ③ 전화메시지 대량발송 서비스 ④ 뮤직콜(배경음악이 있는 음성메시지) 대량발송 서비스 ⑤ 모닝콜 대량 발송 서비스 ⑥ 팩스메시지 대량발송 서비스 ⑦ 팩스메시지 수신 서비스 ⑧ 기타 회사가 자체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협력 계약 등을 통해 이용자에게 제공할 일체의 서비스 2.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 내용을 제4조에서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의 운용과 관련하여 서비스화면, 전자우편, 전화 응대 문구 등에 광고 등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 17 조 [서비스의 이용시간 및 중지] 1. 서비스의 이용시간은 회사의 업무상 및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2.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회사는 서비스 페이지에 그 사유 및 기간을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의 개선을 위한 정기점검 ② 통신회선의 장애 등 회사가 서비스의 제공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③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을 경우 ④ 기타 회사와 이용자가 협의한 경우 제 18 조 [서비스의 이용 및 제한] 1.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정지시킬 수 있으며 이용정지 7일전까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이용을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서비스를 사용한 이용자가 요금 등을 납입할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② 제12조의 규정에 의한 이용자의 의무를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③ 이용자의 이름 및 주민등록번호 등 개인정보가 정확하지 않은 경우 ④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명예를 손상시킨 경우 ⑤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시정요구가 있거나 불법선거운동과 관련하여 선거관리위원회의 유권해석을 받은 경우 ⑥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내용을 고의로 유포시킨 경우 ⑦ 이용자가 서비스를 별도의 이용 계약 없이 재판매 하거나 변형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는 경우 ⑧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이용고객의 개인적인 이용 이외에 복사, 가공, 번역, 2차적 저작 등을 하여 복제, 공연, 방송, 전시, 배포, 출판 등에 사용하는 경우 ⑨ 기타 회사가 이용자로 부적당하다고 판단한 경우 2.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용정지의 통지를 받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은 그 이용정지의 통지에 대하여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제2항의 규정에 의하여 이의신청이 접수된 경우, 즉시 이를 확인하고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4. 회사는 이용정지 기간 중에 그 이용정지 사유가 해소된 것이 확인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를 즉시 해제합니다. 5. 제1항의 이용정지 경우 중 국익 또는 사회적 공익을 저해할 목적이나 범죄적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에 회사는 이용자에게 사전통보 없이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그에 따른 데이터도 복구를 전제로 하지 않고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용제한을 받은 이용고객의 이용 아이디, 성명, 주민등록번호 및 제한 사유 등을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불량이용자 데이터베이스 등을 통해 다른 PC통신·인터넷사업자에게 열람시킬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가 부당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을 방지하고 보다 원활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36개월 이상 계속해서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이 없는 이용 아이디를 휴면 아이디로 분류하고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8. 제7항에 의하여 회사가 휴면 아이디로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기 30일전 전자우편으로 휴면 아이디로 30일 이내에 서비스 이용이 없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된다는 사실을 통지합니다. 이용자는 통지기간내에 로그인을 포함한 서비스 이용으로 이용제한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제 19 조 [각종 자료의 저장기간] 회사는 서비스 별로 이용자가 게시판 자료나 이용자의 필요에 의해 저장하고 있는 자료에 대하여 일정한 저장기간(6개월)을 정할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그 기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 20 조 [게시물의 저작권] 1. 이용자가 서비스 페이지에 게시하거나 등록한 자료의 지적재산권은 이용자에게 귀속됩니다. 단, 회사는 서비스 홈페이지의 게재권을 가지며 회사의 서비스 내에 한하여 이용자의 게시물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 게시물의 내용 검열, 검색 및 관리에 따른 일체의 손해배상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제 6 장 계약사항 변경·해지 제 21 조 [계약사항의 변경] 이용자가 주소 등 이용계약과 관련된 사항을 변경할 경우에는 서비스 페이지를 통하여 변경하거나 전화,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변경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변경 요청이 있을 경우 즉시 이를 접수하여 처리합니다. 제 22 조 [해지] 1. 이용자가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할 때에는 본인이 직접 서비스를 통하여 신청하거나 전자우편, 전화 등의 방법을 통하여 회사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신청이 접수되면 즉시 이용계약을 해지합니다. 단, 별도의 채무·채권관계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할 경우에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 해지 7일 전까지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단, 회사가 긴급하게 해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나,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통지를 생략할 수 있습니다. ① 이용자가 이 약관을 위반하고 일정 기간 이내에 위반 내용을 해소하지 않는 경우 ② 정보통신윤리위원회가 이용 해지를 요구한 경우 ③ 이용자가 타인 명의로 신청하였거나 신청 내용의 허위 기재 또는 허위서류를 첨부하여 이용계약을 체결한 경우 ④ 회사의 이용요금 등의 납입청구에 대하여 이용자가 이용요금을 체납할 경우 ⑤ 기타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4. 회사는 제3항의 규정에 의하여 해지된 이용자에 대하여는 일정 기간 동안 재가입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7 장 요금 등 제 23 조 [요금 등의 종류]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이용자가 납부하여야 할 요금은 이용료 안내에 게재한 바에 따릅니다. 제 24 조 [대금결제 방법 및 보안] 1. 요금 납부 시 대금 지급은 온라인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결제로 할 수 있습니다. 2. 대금 결제의 보안과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단,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 25 조 [요금 등의 계산구분] 1. 요금 등은 서비스 별로 정하는 바에 따라 선납제를 기본으로 하며 필요에 따라 회사와 협의하여 후납 할 수 있습니다. 단, 후납의 경우에는 요금납부에 대한 보증보험 증권을 제출해야 합니다. 2. 선납의 요금은 은행입금 확인 및 요금결제 시점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제 26 조 [불법 면탈 요금 및 가산금의 청구] 1. 이용자가 불법으로 이용요금 등을 면탈할 경우에는 면탈한 금액의 2배에 해당하는 금액을 청구합니다. 2. 후납제에 한하여 요금 등(면탈요금 포함)을 지정한 기일까지 납입하지 아니한 때에는 그 요금의 100분의 2에 해당하는 요금을 가산금으로 부과할 수 있습니다. 3. 후납제에 한하여 회사는 2개월 이상 요금이 연체된 이용자를 신용집중기관에 신용불량자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제 27 조 [요금 등의 이의신청] 1. 이용자는 청구된 요금 등에 대하여 이의가 있는 경우 청구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이의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이의 신청 접수 후 2주 이내에 해당 이의신청의 타당성 여부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3.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제2항에서 정한 기간 내에 이의신청결과를 통지할 수 없는 경우에는 그 사유와 재 지정된 처리기한을 명시하여 이를 이용자 또는 그 대리인에게 통지합니다. 제 28 조 [요금 등의 반환] 1. 후불제의 경우 회사는 요금 등의 과납 또는 오납이 있을 때에는 그 과납 또는 오납된 요금을 이용자가 신청한 날로부터 15일 이내 반환합니다. 2. 선납제에 한하여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선납된 요금 등의 반환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이용자가 반환을 요청한 시점으로부터 익월 말일까지 이용자가 지정한 은행계좌로 반환요청 요금을 반환합니다. 단, 요금반환 시에는 은행송금 수수료를 차감할 수 있으며, 고의적인 결제 후 환불 요청을 방지하기 위해 회사에서 부담하는 신용카드/휴대폰결제 등의 결제수수료를 차감할 수 있습니다. 제 8 장 손해배상 등 제 29 조 [손해배상의 범위 및 청구] 1. 회사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또한 모든 2차로 파생된 손해에 대해서는 배상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무료서비스의 경우에는 손해배상에 해당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그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이거나 이용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않습니다. 4. 손해배상의 청구는 회사에 청구사유, 청구금액 및 산출근거를 기재하여 전자우편, 전화 등으로 신청하여야 하며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 이내 신청한 경우에만 유효합니다. 5. 회사 및 타인에게 피해를 주어 피해자의 고발 또는 소송 제기로 인하여 손해배상이 청구된 이용자는 이에 응하여야 합니다. 제 30 조 [면책] 1.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와 서비스의 효율적인 제공을 위한 시스템 개선, 장비 증설 등 계획된 서비스 중지 일정을 고객에게 사전 공지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통해 얻은 정보 또는 자료 등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와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이용할 것으로부터 발생하거나 기대하는 손익 등에 대하여 책임을 면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의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면합니다. 5.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책임을 면합니다. 6.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회사의 귀책사유로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책임을 면합니다. 7. 이 약관의 적용은 이용계약을 체결한 이용자에 한하며, 제3자로부터의 어떠한 배상, 소송 등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면합니다. 제 31 조 [분쟁조정] 1. 회사와 이용자는 개인정보에 관한 분쟁이 있을 경우 신속하고 효과적인 분쟁해결을 위하여 한국정보보호센터 내의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에 그 처리를 의뢰할 수 있습니다. 2.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32 조 [스팸방지] 1. 회사는 한국인터넷진흥원 등 스팸방지 관련 기관에서 제공하는 ‘스팸방지가이드라인’을 프로그램의 도움말에 게시하고, 이용자는 그 내용을 숙지하여 자발적으로 준수한다. 2. 이용자는 본인이 스팸 또는 불법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되는 모든 민사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한다. 3. 회사는 이용자가 스팸을 전송하여, 관련 기관에서 이용정지를 요청하거나, 서비스에 장애를 야기하거나, 스팸신고가 들어오거나, 불법스팸 전송에 이용되고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그 사용을 중단 및 해지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이용자에게 통지하여야 하나,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정지조치 후 통지할 수 있다. 4. 회사는 관련기관의 지침에 따라, SMS 발송량과 그 시간을 제한할 수 있다. * 부 칙 * 1. 이 약관은 2009년 9월 15일부터 적용됩니다. 2. 최종 수정일은 2015년 9월 14일입니다. * 이용약관에 관한 문의 사항은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주세요.    - 전자우편 : smartmi@smartmi.co.kr    - 전화번호 : 1588-8401     - 팩스번호 : 02-400-45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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